Skip to main content
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로슈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로슈인 (이하 "본 웹사이트")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본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등록을 한 사람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본 약관 제 4 조에 정의됨)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사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통지합니다. 

 

③ 제 2 항의 경우 회사가 이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통지하면서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위 기간 내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약관의 변 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본 웹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를 통한 질환 및 제품, 이벤트 정보, 보험자료, 임상자료 기타 의약학적 정보 및 영상 제공 및 자료 다운로드 서비스 

 

∙ 회사의 제품, 이벤트, 서비스에 대한 각종 정보 제공 (방문, 전화, 이메일, 우편, 카카오톡, 모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제공이 이루어질 예정임) ∙ 기타 위 각 호에 규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서비스 ① 제 1 항에 따른 서비스의 내용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개선,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및 종료)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의 중단 또는 종료를 제 4 조 제 2 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 자격 및 등록) 

① 본 웹사이트는 의료인만을 대상으로 하며, 「의료법」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사, 간호사, 약사만이 회원 자격이 있습니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정보를 입력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관련 동의문안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신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 2 항에 따라 회원 등록을 신청한 자는 회사가 그 신원 및 자격 등을 심사하여 회원으로 등록하면 회원 자격을 부여 받게 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의료법」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사, 간호사, 약사가 아니거나 그 자격이 정지, 상실된 경우 

 

∙ 신청내용 또는 제출자료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거나 타인 정보를 도용한 경우

 

∙ 회원 등록에 필요한 동의를 하지 않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 본 약관 제 7 조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하였거나,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 및 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은 회원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본 약관 제 6 조 제 3 항에 따른 회원 등록 거절 사유가 있었던 경우 ∙ 「의료법」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사, 간호사, 약사의 자격이 정지, 상실된 경우 

 

∙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 내지 계정을 도용, 사용하는 등 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국내·외의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기 어려운 것으로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 공서양속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 과정과 결과를 이메일, 전화,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일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회사의 서비스 이용 관련 통지 사항 및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 등록 신청 및 등록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고지

 

∙ 타인의 정보 도용, 사용 

 

∙ 회사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국내·외의 법령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위반 

 

 

제 12 조 (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저작물 등 정보자산(이하 "회사정보"라 합니다)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는 모두 회사 및/또는 로슈 그룹 소속 회사들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얻은 회사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제 2 항에도 불구하고, 본 웹사이트 상의 문서(백서, 보도 자료, 데이터 시트 및 주요 질의응답 등)는 아래를 모두 충족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 1 항 기재 사항을 모든 사본들에 표기(특히 저작권 공지문과 이 승인 공지문에는 모두 표기) 

 

∙ 본 사이트로부터 입수 가능한 문서는 정보 제공적, 매체적 그리고 비상업적 또는 개인적 이용 목적으로만 이용(컴퓨터 네크워크 상 또는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방송 매체에서 복제되거나 게재될 수 없음) 

 

∙ 제반 문서의 형식 및 내용을 변경하지 않음 

 

④ 회사정보는 본 조에 명시된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결코 사용할 수 없으며, 그러한 여타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민·형사적으로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허가되지 않은 모든 권리는 회사 및/또는 로슈 그룹이 보유합니다. 

 

 

제 13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제 3 자 사이트)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링크의 일부는 회원이 본 웹사이트를 벗어나 외부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한 외부 웹사이트에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링크된 사이트들은 회사의 관리하에 있지 않으며, 그러한 링크된 사이트의 콘텐츠 또는 그러한 링크된 사이트에 포함된 제반 링크에 대하여, 또는 그러한 사이트들에 대한 제반 변경이나 업데이트의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링크된 사이트로부터 수신된 웹 방송이나 여타 형태의 전송과 관련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한 링크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하는 것이며, 링크를 포함시킨 점으로 인하여, 그러한 점을 회사가 해당 사이트를 지지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면책) 

① 회사는 본 웹사이트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위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 또는 제 3 자가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사, 로슈 그룹 소속사(들) 및/또는 그 관련 협력업체들은 여하한 목적에서든 본 웹사이트 상에 제시된 문서 및 관련 그래픽에 포함된 정보의 적합성에 대하여 어떠한 진술도 하지 않습니다. 모든 그러한 문서 및 관련 그래픽은 어떠한 일체의 보장 없이 "현재 상태 그대로(as is)" 제공됩니다. 

 

③ 본 웹사이트에 따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의·약학적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에도, 회원은 회사가 특정한 사안에 대한 직접적인 의학적 의견을 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며, 제공된 자료는 그 스스로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참고로만 이용되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 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른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입게 되는 회원의 손해(정신적 손해 포함)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분쟁해결) 

본 웹사이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한국법이 적용되며, 소송의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관할권이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19 년 9 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주식회사 한국로슈(이하 “회사”)는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이메일 주소, 자격(의사/간호사/약사), 전공(과), 소속의료 기관명 및 주소, 사이트 이용 및 회사와의 교류 및 연락 과정에서 수집되는 귀하에 관한 정보 (유해사례 F/U 관련 문의 및 답변, 자료에 대한 feedback 등, 회사 제품 및 치료제에 대한 귀하의 의견·평가, 회사 의약품의 처방/사용 현황, 회사 제품·행사∙서비스·담당자 에 대한 의견 등 포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자료 열람, 마지막 로그인 일시 등 사이트 이용 기록), 관심 치료 분야 및 활동 내역

 

②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로슈인 웹사이트(“웹사이트”)의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여부 및 가입자격 확인, 중복가입∙부정이용∙비인가사용 등의 방지, 웹사이트를 통한 의∙약학적 정보 및 영상 제공, 웹사이트 이용에 따른 문의, 민원, 요청사항의 처리 및 고지사항의 전달, 회원의 자료 및 서비스 이용 현황 및 feedback 관리 및 분석, 제품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 관리 및 데이터 분석, 영업활동 기록 



계속하시겠습니까?